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1400개 파트너 채널의 성∙연령별 평균 시청 동향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18일 다이아티비는 1400개 파트너 채널 시청 동향 분석 결과 18~34세 시청자들의 비중이 64.6%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여성 시청 비중은 53.4%로 남성(46.6%)보다 6.8% 높았다.
다이아 티비 파트너 채널을 가장 많이 시청하는 연령대는 전체의 37.3%를 차지한 25~34세였으며 이어 ▲18~24세 27.3% ▲35~44세 19.0% ▲13~17세와 45~54세가 각각 6.3% 순으로 조사됐다.
CJ ENM은 다이아 티비 및 오리지널 콘텐츠 채널의 유튜브 데이터를 바탕으로 업종 및 장르를 26가지까지 확대하고 타기팅 연령을 1세 단위까지 세분화하는 디지털 동영상 광고 상품을 구성해 캠페인 효율 증대에 힘쓰고 있다.
여성에게 많은 관심을 보이는 뷰티∙베이킹∙패션스타일(여성 시청 비중 각각 89%, 81%, 80%)과 남성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IT전자∙게임∙스포츠 및 자동차(남성 시청 비중 각각 89%, 81%, 56%) 등으로 구성해 패키지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다이아 티비는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1인 창작자 축제 ‘다이아 페스티벌’
한편, 다이아 티비 1400개 팀의 파트너는 지난 4월 기준 35억회 이상의 월간 총 조회 수를 기록, 대도서관∙허팝∙헤이지니∙럭키강이∙소프 등 창작자와 캐릭터 출시 및 커머스 사업 등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