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동반성장 위한 ‘2019 협력사의 날’ 개최=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가 18일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그랜드힐튼호텔에서 협력업체 임직원을 초청해 ‘2019 협력사의 날’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협력사의 날은 웅진코웨이와 협력사 간 상생 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이해선 웅진코웨이 대표이사,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을 비롯해 협력사 임직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행사에서 ‘또 다시, 뜨겁게’를 2019년 동반성장 슬로건으로 공표했다. 슬로건은 ‘새롭게 시작하는 웅진코웨이와 협력사가 혁신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상생의 길을 걸어가자’라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웅진코웨이는 동반성장위원회 및 협력사와 함께 ‘혁신 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협력사의 혁신성장을 위한 기술경쟁력 강화와 대·중소기업 간 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상생 협력 모델 도입 등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한편, 웅진코웨이는 지난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아이큐에어, 2019 글로벌 이노베이션 어워드서 디자인상 수상= 스위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랜드 아이큐에어(IQAir)가 개인용 공기청정기인 ‘아템’이 시카고 국제 가정용품 협회(IHA)가 주관하는 ‘2019 글로벌 이노베이션 어워드’(IHA Global Innovation Awards)에서 ‘이노베이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아템은 외부의 나쁜 공기들을 흡수, 정화하기 위해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디자인 된 부분이 기술을 배려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어워드에서 ‘이노베이션 디자인상’을 수상하게 됐다. 아템은 기술적으로도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다.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통해 0.3 마이크로미터의 미세먼지까지 잡아내는 등급이 높은 헤파필터를 장착한 것은 물론, 작고 뛰어난 디자인으로 시각을 사로 잡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개인용으로 작고 슬림 한 사이즈를 자랑하며, 사용자의 호흡기 바로 앞에서 공기를 정화해 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책상이나 침대 옆 탁자 등에 놓아도 디자인적으로나 기능적으로도 만족시켜주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한 트렌드에 맞춰, 스마트폰 전용 앱과 블루투스 연동을 통해 최대 4대까지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며, 전용 앱을 통해 전원, 3단계의 속도조절, 필터 수명확인, 온도, 습도확인은 물론, 바람세기 속도에 따른 LED조명 역시 조절이 가능하다.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대우루컴즈, 이동식스탠드 결합한 ‘이동식TV’ 출시= 대우루컴즈가 이동식스탠드가 결합된 ‘이동식TV’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75형 TV ‘LUCOMS 다이렉트 스마트 TV T75ECZF1CU’와 70형 TV ‘LUCOMS 다이렉트 스마트 TV L70Q3T1CU’ 구매 시 프리미엄 이동식스탠드가 결합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대우루컴즈 이동식TV와 결합된 이동식스탠드는 견고한 메탈 스탠드로, 셋톱박스와 DVD 등을 올려놓을 수 있는 선반 일체형 제품이다. 바퀴 잠금 기능은 물론 핸들기어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대우루컴즈는 이동식스탠드가 결합된 이동식TV를 구매한 고객에 한해 원하는 공간에 이동식스탠드와 TV를 무료로 설치해줄 예정이다. 대우루컴즈 이동식TV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루컴즈몰과 온라인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