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은 혁신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1조원 규모 IBK 동반자 펀드를 조성한다. 우리은행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등 관계기관과 독립유공자 후손 후원금 마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SC제일은행이 ‘디즈니 프린세스 아카데미’에 우수 고객 자녀를 초청한다.
기업은행, 1조원 규모 혁신기업 발굴 펀드 조성
기업은행은 혁신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1조원 규모 IBK 동반자 펀드를 조성한다. 기업은행은 이 펀드로 향후 3년간 혁신기술 보유 기업, 글로벌시장 진출 기업, 신성장산업 선도 기업 등에 투자할 계획이다. 펀드운용은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 맡는다. 양 기관은 지난 1일 IBK창공 마포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IBK 동반자 펀드는 모펀드 형태로 운영된다. 성장(Scale-up)·재도약(Level-up)·선순환(Cycle-up) 자(子)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 생애주기에 맞춰 투자를 진행한다. 아울러 핀테크기업 투자를 주목적으로 하는 자펀드도 조성해 글로벌 유니콘 핀테크기업을 육성한다.
우리은행 등 5개 기관, 독립유공자 후손 후원 협약
우리은행은 2일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국가보훈처, 조폐공사, 농협은행과 독립유공자 후손 후원금 마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우리은행은 오는 9월 조폐공사에서 발행할 100주년 기념 금메달 및 기념주화 결합제품 판매 수익금을 국가보훈처에서 선정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기념제품 예약판매는 오는 4일부터 17일까지 우리은행 영업점과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SC제일은행, 디즈니 프린세스 아카데미 우수고객 자녀 초청
SC제일은행은 창립 90주년을 기념행사로 내달 29일 디즈니에서 주관하는 ‘디즈니 프린세스 아카데미’에 우수 고객 자녀 90명을 초청한다. 아카데미는 이날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서울 호텔에서 ‘꿈을 크게, 프린세스’를 주제로 열린다.
올해는 ▲점토를 사용해 어린이들이 꿈꾸는 미래에 대해 알아보는 스토리텔링 아트클래스 ▲디즈니 프린세스 노래에 맞춰 스트레칭을 배우는 몸 튼튼 체조클래스 ▲전문가와 함께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배우고 직접 주먹밥을 만드는 올바른 식습관 클래스등으로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SC제일은행 영업점이나 고객컨택센터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