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우리캐피탈이 7월 한 달간 쉐보레 차량 구매고객 대상으로 선수금과 이자가 없는 36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JB우리캐피탈, 쉐보레 더블제로 할부 제공
JB금융그룹 JB우리캐피탈이 한국GM과 7월 한 달간 쉐보레 차량 구매고객 대상으로 선수금과 이자가 없는 36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대상차종은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다.
JB우리캐피탈은 무이자 할부와 추가 현금지원이 결합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에 따라 스파크 구매고객이 12개월 혹은 24개월 무이자 콤보할부 선택 시 무이자 할부 혜택과 각각 40만원, 20만원 추가 현금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쉐보레 대리점과 JB우리캐피탈 대표번호를 이용하면 된다.
신협, 사회적경제박람회서 여·수신 상담
신협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무역전시관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에 참여했다. 신협은 이날 상담 부스를 마련해 사회적경제기업종사자와 시민을 대상으로 상생협력대출과 및 신협사회적예탁금 등 상담을 진행했다.
상생협력대출은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장기·저리 대출이다. 한도는 신용대출 최대 1억5000만원, 담보대출은 LTV 이내(최대 80%)다. 신협사회적예탁금은 예금자와 신협이 공동으로 재원을 조성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상품이다. 가입자는 신협 정기예금 금리보다 0.5%p 낮은 금리로 예금에 가입할 수 있다. 신협이 0.5%p를 매칭해 예금액 1%만큼 재원을 조성한다.
기업은행, 미얀마에 친환경 쿡스토브 1만2000대 지원
기업은행은 5일 환경보전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은행권 최초로 미얀마에 친환경 쿡스토브 1만2000대를 지원했다.
친환경 쿡스토브는 일반 화로 대비 연료비용 66%, 조리시간 50%를 감축할 수 있는 저탄소 고효율 취사도구다. 전기보급이 이뤄지지 않아 나무땔감을 사용하는 저소득층에게 보급하면 탄소배출량과 나무땔감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기업은행은 쿡스토브 보급으로 UN에서 발급받은 탄소배출권을 국내 중소기업에게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다시 쿡스토브를 추가로 지원해 선순환 구조 사회공헌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