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NE(Korea Start-up Network)와 청년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구은행이 태블릿브랜치와 창구전자문서 시스템을 오픈했다. 전북은행이 휴가시즌을 맞아 JB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15일 서울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NE(Korea Start-up Network)와 청년창업기업 스케일업 및 유니콘 기업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KONE는 지난해 8월 결성된 국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조직이다. KONE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출신 기업을 회원으로 하고 있다. 본교는 2011년 개교 이후 청년CEO 2900여명을 배출했다. 토스, 직방 등이 본교 출신 기업이다.
우리은행은 KONE 회원사에게 ▲청년창업 전용통장 및 카드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특별출연 보증서 추천 ▲대출금리 및 환율 우대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구은행, 태블릿브랜치·창구전자문서 시스템 오픈
대구은행이 15일 태블릿브랜치와 창구전자문서 시스템을 오픈했다. 태블릿브랜치는 직원이 고객을 방문해 태블릿PC를 활용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영업점에서 상품 상담과 가입을 제공하는 등 장소 제약이 없어 미래 영업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다.
태블릿브랜치는 역외점포 지역에서 운영중인 기업영업 전문상담조직 영업활성화 수단으로 활용된다. 비용 절감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 스마트 소형 점포인 디지털 브랜치에도 적용된다.
대구은행은 또 창구전자문서를 구축해 문서 조제, 관리 인력 효율화 등 비용절감과 고객 응대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성 향상과 효율적인 업무처리로 영업점 운영 효율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북은행 JB카드로 해외여행·물놀이 알뜰히 가자
전북은행이 휴가시즌을 맞아 JB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JB카드로 여행사나 항공사 이용시 최대 5만원 모바일 쿠폰, 해외 가맹점 이용시 최대 2만원의 현금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국내 전 가맹점 최대 10개월 (부분)무이자할부 혜택도 있다.
주요 물놀이 시설 입장권을 최대 4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에어컨 구매 시 전북 도내 하이마트에서 카드명세서에 동봉된 소식지나 안내장을 메시하면 최대 10% 상당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소식지에는 면세점 할인 쿠폰도 동봉돼 있다.
행사는 내달 말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과 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