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이어 유튜브에서도 간편결제 ‘페이코’ 결제 가능

구글플레이 이어 유튜브에서도 간편결제 ‘페이코’ 결제 가능

기사승인 2019-07-22 16:31:11

구글플레이에 이어 유튜브에서도 페이코를 통해 간편결제가 가능하다.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가 유튜브에 '페이코 포인트'를 활용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적용으로 유튜브 이용자는 ▲유튜브에서 광고 없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정기결제와, ▲유튜브 내 영화 제공 서비스인 ‘유튜브 영화’, ▲유튜브 운영자가 오픈한 유료채널을 이용하고 지불하는 ‘채널 멤버십’,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후원할 수 있는 ‘슈퍼챗’ 등 모든 유튜브 유료 서비스의 원화 결제에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결제는 유튜브 내 계정 페이지 또는 구매 단계에서 결제수단으로 를 선택하고, 페이코의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계정 연동을 마친 뒤 사용할 수 있다. 기존 구글플레이에서 페이코포인트를 등록해 사용해온 이용자라면, 별도 연동 없이 페이코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

NHN페이코 측은 “이번 유튜브 결제는 동영상 콘텐츠(OTT)의 폭발적인 성장세에 발맞춰 적용된 것으로, 페이코가 영상 콘텐츠의 주요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에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나아가 <페이코>가 모바일 게임 및 영상 등 콘텐츠 시장에서 매력적인 결제수단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