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유승민과의 통합 중요” 황교안 “우파세력들 힘 합해야”

나경원 “유승민과의 통합 중요” 황교안 “우파세력들 힘 합해야”

기사승인 2019-08-07 11:27:07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바른미래당 유승민 전 대표와의 통합 의사를 재차 밝혔다. 황교안 대표도 문재인 정권 견제를 위해 우파세력이 힘을 모아야 한다는 데에는 동의하는 입장을 보였다.

나 원내대표는 7일 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유승민 전 대표와의 통합은) 평소 생각하던 것”이라면서 “특별히 시기적으로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봐야할 방향에 대해 말했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지난 5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도 “유승민 의원이 총선에서 서울에 출마하면 얼마나 좋겠나. (유승민과 통합을) 안 하면 우리당은 미래가 없다. 보수 통합이 총선 승리에 엄청나게 중요하지 않나. 전부 결집해야 한다”며 유 전 대표와의 통합을 시사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에 대해 반대하는 우파가 함께 하는 것이 대한민국을 위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유승민과의 통합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면서 다만 “구체적인 시기를 못 박은 것은 아니”라고 했다.

이에 황 대표도 같은날 회의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당내 다른 의원들의 의견에 대해 일일이 의견을 얘기하는 건 적절하지 않다”면서도 “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의 헌법적 가치에 동의하는 모든 우파세력들이 함께 정권의 폭정을 막아내기 위해 힘을 합해야한다는 데에 대해선 일관된 생각을 가지고 있다.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의미가 있다”고 했다.

엄예림 기자 yerimuhm@kukinews.com

엄예림 기자
yerimuhm@kukinews.com
엄예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