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LCK서머 결승전 이벤트 外 기업·새마을금고

[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LCK서머 결승전 이벤트 外 기업·새마을금고

기사승인 2019-08-15 01:00:00

우리은행은 오는 22일까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결승전 관람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은행이 새 국외전산 통합시스템을 오픈했다. 새마을금고는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가 그려진 ON체크카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우리은행, LCK서머 결승전 경품이벤트 

우리은행은 오는 22일까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결승전 관람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우리은행 페이스북에 게시되는 프로게이머 인터뷰 영상을 보고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해 결승전 관람권 2매(15명)와 리그오브레전드 캐릭터 피규어(20명)를 증정한다. 

우리카드는 오는 23일까지 LCK 우리체크카드를 발급하고 우리카드 홈페이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추첨해 결승전 관람권 2매(50명)와 리그오브레전드 스킨(300명)을 제공한다.

31일 결승전 당일 오후 1시부터는 ▲LCK 체크카드 현장 발급 이벤트 ▲우리은행 홍보영상 시청 이벤트 ▲행사 참여 SNS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 등 경품이 제공된다.

기업은행, 새 국외전산 통합시스템 오픈 

기업은행이 14일 새 국외전산 통합시스템을 오픈했다. 

시스템 주요 특징은 ▲스마트뱅킹 신설·인터넷뱅킹 고도화 등 비대면 서비스 강화 ▲IBK글로벌 표준 패키지 구현 ▲대량정보 일괄 처리가 가능한 국외 정보계 구축 등이다.  

은행 측은 "IBK글로벌 표준 패키지 구현은 해외 영업망 효율적인 관리는 물론 새로운 해외 네트워크 확대 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업은행은 홍콩‧프놈펜‧뉴델리 지점을 시작으로 올 11월까지 모든 국외지점과 해외법인에 새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현재 12개국에 58개 해외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오는 2025년까지 20개국 165개 점포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ON체크카드 스페셜 에디션 출시 

새마을금고는 14일 ON체크카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비씨카드와 협업한 이번 상품은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를 사용한 디자인으로 젊은층을 겨냥했다.

ON체크카드는 온라인 간편결제 할인서비스에 특화된 상품이다. 새마을금고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체크카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젊은 회원 유치에 적극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