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굿네이버스, 유산기부 금융서비스 업무협약 外 BNK

[금융 이모저모] 우리銀·굿네이버스, 유산기부 금융서비스 업무협약 外 BNK

기사승인 2019-09-21 01:00:00

우리은행은 20일 굿네이버스와 유산기부 금융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었다. BNK금융그룹이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를 후원한다. 경남은행은 쇼핑에 최적화된 요즘쇼핑카드를 출시했다. 

우리은행·굿네이버스, 유산기부 금융서비스 업무협약

우리은행은 20일 굿네이버스와 유산기부 금융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우리은행 우리나눔신탁을 유산기부를 희망하는 이에게 상호 소개하기로 했다. 

우리나눔신탁은 기부와 동시에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상품이다. 생전에는 연금처럼 일정금액을 수령할 수 있다. 사후에는 잔여 신탁재산을 지정한 기부처에 기부토록 한 신탁계약이다.

BNK금융, 지역 문화예술·관광산업 후원

BNK금융그룹이 지역 문화예술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를 후원한다. 

BNK금융은 20일 TPO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제9회 TPO 총회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BNK금융은 총회 기간 열리는 회원도시 초청공연·관광로드쇼·관광사진전 등을 지원한다. 

알뜰쇼퍼 위한 선택…경남은행 요즘쇼핑카드 

경남은행은 20일 쇼핑에 최적화된 요즘쇼핑카드를 출시했다. 요즘쇼핑카드는 쇼핑할인과 간편결제할인, 생활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건당 1만원 이상 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 건당 1만원 이상 이동통신·대중교통 이용 시 5% 청구 할인 받을 수 있다. 

월간 통합 할인은 쇼핑·간편결제·생활할인서비스를 합산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1~4만원 할인된다. 또 경남마산로봇랜드 입장권 최대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