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운영 전문기관 공개모집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운영 전문기관 공개모집

기사승인 2020-02-04 16:52:24

[군산=쿠키뉴스] 홍재희 기자 =전북 군산시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발굴과 역량 강화, 협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 공개 모집에 나섰다.

시는 현 개복동 ‘사회적경제인큐베이팅센터’를 이번 민간위탁을 통해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변경 운영할 계획으로 전문성을 갖춘 기관을 선정키 위해 전국 공모를 통해 모집한다.

민간위탁 기관은 사회적경제조직 모델 발굴 및 조직 간 협력지원 등을 통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 사회적경제기업 경영지원, 시민교육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신청자격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기능을 수행할 여건을 갖춘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로 위탁기간은 사무개시일로부터 2년이며, 심사는 민간위탁 적격자 심사위원회를 구성, 정량평가 20점과 정성평가 80점을 합산해 최고득점자와 우선 협상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로 시청 일자리정책과로 방문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전문적 역량을 갖춘 민간위탁 기관 선정으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역량 강화 및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을 발굴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며, “우리시 사회적경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민간과의 소통, 행정과의 협업을 통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는 전문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