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한미약품이 자사 진통·소염제의 해외 학술지 등재 소식을 전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아토피피부염 질환 관련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GC녹십자웰빙은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를 선보였다.
◈한미약품 '낙소졸', 국제학술지 등재= 한미약품의 진통·소염제 ‘낙소졸’의 임상 4상 결과가 미국 공공과학 도서관 온라인 국제학술지 PLOS ONE(Jan 2020)에 등재됐다. 문성환 연세대의대 정형외과 교수가 책임연구자를 맡아 실시한 해당 임상시험은 국내 8개 센터에서 한국인 골관절염 환자 대상, 무작위 대조군 연구(RCT)로 12주간 진행됐다. 회사는 연구 결과, 낙소졸의 위장관 증상 예방효과(LDQ, GSRS), 통증 개선효과(VAS), 삶의 질(EQ-5D), 안전성 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편 낙소졸은 지난 2013년 출시된 NSAIDs(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계열 Naproxen에 PPI제제 (위산 방출을 조절하는 프로톤 펌프를 억제함)인 Esomeprazole을 더한 복합신약이다.
◈사노피, 아토피 정보 웹사이트에 모아=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가 아토피피부염 질환 정보와 중증 환자들의 삶이야기를 담은 웹사이트 ‘아토피 인사이드’를 오픈했다. 웹사이트는 크게 ▲아토피피부염의 이해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삶 ▲아토피피부염의 치료 ▲나의 아토피피부염 체크해보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관련해 사노피는 그동안 아토피피부염 환자 응원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지난해 ‘이상주의보 - 나는 이상한 사람입니다’ 캠페인을 통해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의 아픔과 희망을 담은 영상 4편을 기획했으며, 사내 캠페인인 ‘우리가 만드는 변화의 시작, Change A:D’에서 질환 교육, 환우 응원 등을 실시했다.
◈GC녹십자웰빙,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분자’ 선봬= GC녹십자웰빙이 NK세포 배양액을 활용한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분자(BOONJA)’를 론칭했다. 국내에서 NK세포 배양액으로 개발한 화장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 NK세포 배양액은 선천면역세포인 NK세포가 증식되며 발현된 피부성장인자 등이 포함된 고농축액으로, 피부 탄력성을 유지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발현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 회사는 ‘NK 시그니처 앰플’도 선보인다. 이 제품에는 NK세포 배양액이 고농축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astleowner@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