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커피바리스타과 과정에서 2020학번 가을학기 신입생과 함께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2021학년도 신입생의 경우 내년 1학기 3월에 입학하게 되며, 2020학년도 가을학기 입학자의 경우 오는 9월 2학기에 입학할 수 있다.
한호전 바리스타&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은 전문 과정으로 커피, 와인, 칵테일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바리스타나 소믈리에, 바텐더의 꿈을 가지고 있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바리스타대학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이 가장 많이 확인하는 것이 바로 학교의 커리큘럼이다.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과정의 경우 커피 7대 영역과 주류 7대 영역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교육하고 있다. 학생들이 식음료에 대한 것을 배울 때 꼭 알아야 할 핵심적인 것들로 구성된 학과 커리큘럼은 각 전담 교수가 교육하고 학생들에게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과정 김영은 교수는 “본교는 학생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실습을 많이 할 수 있게 하고 있다”라며 “바리스타대학교를 생각하는 학생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실습을 본교는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고 실제 학기 중 많은 수업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많은 경험을 통해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학생들을 환영한다”라며 학교에 대해 설명했다.
한호전 학생들은 2년제 과정 후 졸업 후 대기업 프랜차이즈 카페 및 특급 호텔 식음료 파트에 취업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로스팅 팩토리나 커피 교육, 대형 로스터리 카페 등 식음료 각 계열의 많은 곳으로 학생들을 취업시키고 있다.
현재 한호전은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이외에도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경영학과 과정, 카지노딜러과 과정, 뷰티학과 과정 등 교내 전 과정에 대한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 지원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