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유안타증권, 상장사 상속·증여 정보 실시간 제공 外 NH·대신

[쿡경제] 유안타증권, 상장사 상속·증여 정보 실시간 제공 外 NH·대신

기사승인 2021-05-10 11:32:38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유안타증권이 상장사의 대주주 상속·증여 및 지분 담보·대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모바일 앱 이용 고객 대상 퀴즈 이벤트를 열고, 대신증권은 해외선물계좌 신규개설 고객 대상으로 거래수수료를 할인한다.

사진=유안타증권 제공

“대주주 상속·증여 및 지분 담보·대출 현황을 한눈에!” 유안타증권, ‘지분 레이더(Radar)’ 서비스 출시

유안타증권은 10일 상장기업의 상속·증여와 주요 주주의 지분 담보·대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용 고객은 이를 통해 상속·증여의 규모와 시점, 지분 담보·대출 변동 정보를 투자에 활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특허(특허번호 제10-1599576호)받은 티레이더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엄선된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중 하나인 지분 레이더를 통해 제공한다.

주요 주주의 상속·증여, 지분 담보·대출과 같은 내용은 사안에 따라 주가 및 투자 결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다. 하지만 개인투자자들이 직접 공시 내용을 일일이 확인하고 관련 정보를 투자에 활용하기가 번거로웠다. 이에 해당 공시 내용을 투자자들이 실시간으로 쉽게 파악해 투자 아이디어로 참고할 수 있도록 지분 레이더 화면에 구현했다.

이 중 ‘상속증여’ 화면은 주요 주주(전자공시에 등록된 지분 1% 이상 보유 주주)의 공시 데이터를 가공해 보여주며, 이벤트 발생 종목을 시간 순으로 정리해 주요 주주의 지분 흐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상속·증여 가액은 주가 수준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낮은 주가 수준에서 하는 것이 대주주에게 유리하다. 따라서 상속·증여의 규모와 시점 그리고 당시의 주가 수준을 파악함으로써 향후 주가 흐름을 예측하고 투자 결정을 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대출내역’을 통해서는 해당 종목의 주요 주주가 어느 정도 규모의 지분을 담보로 얼마의 대출이 발생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대출 현황 뿐 아니라 대출이자율까지 제공한다. 예를 들어 담보 지분이 많고 높은 대출금리를 이용하는 기업의 경우 투자에 신중할 필요가 있지만, 대출 상환이 빠르게 진행되는 기업은 현금흐름이 좋아지고 있다는 판단이 가능하다.

전진호 유안타증권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최근 상속 증여가 발생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고 팬데믹에 따른 어려움으로 대출 규모가 커지는 종목들도 많은데, 이 서비스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개인투자자들이 유용한 투자 정보를 얻고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지분 레이더는 티레이더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 모바일 앱 이용고객 대상 콘텐츠포유 퀴즈 이벤트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 NAMUH(나무) 이용고객 대상으로 10일부터 오는 7월30일까지 ‘콘텐츠포유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콘텐츠포유는 다양한 투자 아이디어와 투자 정보가 담긴 NH투자증권의 모바일 전용 투자 콘텐츠 게시판이다. NH투자증권은 기존 증권사가 발간하는 투자정보 리포트 등 시장상황과 이슈를 일반 투자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카드 뉴스,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해서 고객 친화적 투자 게시판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콘텐츠포유 게시판에는 블록체인, 전고체 배터리 등 최근 산업계 이슈에 대해 투자관점에서 다루고 있는 시리즈 콘텐츠 뿐만 아니라 해외 테마 상품, 부동산 세제관련 이슈 등도 함께 접할 수 있다. 더불어 주린이를 위한 공모주, 유상증자 등 기초적인 투자 지식도 쉽게 풀어 설명하는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콘텐츠포유에 게시된 추천 콘텐츠를 읽고 이와 관련된 쉽고 간단한 퀴즈를 푸는 방식이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벤트 퀴즈는 매월 변경되며 이달부터 오는 7월까지 총 3차에 걸쳐서 진행된다. 중복 참여도 가능해 매월 꾸준히 콘텐츠를 읽고 1~3차 이벤트에 모두 참여해 당첨될 경우 모바일 교환권을 최대 3매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NH투자증권 MTS QV, 나무를 통해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MTS 내 이벤트 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김영정 WM콘텐츠부장은 “지난해 NH투자증권은 고객 컨텐츠 니즈 조사 결과를 반영해 MTS에 투자관련 콘텐츠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컨텐츠포유를 신설하고, 고객 맞춤형 컨텐츠 기획 및 카드뉴스 제작을 확대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모바일 투자정보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금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당사의 컨텐츠포유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사진= 대신증권 제공

대신證, ‘해외선물 지수 통화 수수료 할인’ 이벤트 실시

대신증권(대표 오익근)은 10일 해외선물계좌 신규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CME에 상장된 지수 및 통화 관련 해외선물의 거래수수료를 할인해주는 ‘해외선물 지수 통화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오는 8월31일까지 16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해외선물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외선물 지수 통화 수수료 할인’ 이벤트는 대신증권에서 해외선물계좌를 처음 개설하거나 2021년에 해외선물 거래가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상품은 시카고 선물거래소(CME)에 상장된 주요 지수 및 통화 선물 22종이다. 마이크로 통화선물 4종과 마이크로 지수선물 5종은 계약 당 0.70달러, 미니 통화선물 2종은 계약 당 1.50달러, 미니 지수선물 5종과 일반 통화선물 6종은 계약 당 1.95달러의 수수료를 적용받는다.

수수료 할인은 8월31일까지 적용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 MTS, HTS 및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참여를 신청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고객감동센터 또는 해외선물 거래데스크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훈 대신증권 Global파생상품본부장은 “해외선물도 투자자산에 편입해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운용할 수 있다”며 “이번 이벤트로 업계 최저 수준의 거래수수료로 해외선물에 투자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