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2021 금강청소년버스킹 페스티벌’에 함께할 청소년 버스커(개인 또는 팀)를 9월 9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댄스, 밴드, 힙합, 마술, 행위예술 등으로, 충청권에 거주하는 14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축제 현장투표와 사전투표 등을 통해 선발된 7개팀에는 대상 100만원 등 총 42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하고, 수상을 못한 모든 참여팀에도 소정의 공연비를 제공한다.
재단은 세종뿐 아니라 대전·공주 등 인근지역의 기관추천제 공모방식을 추가해 청소년의 관심과 참여율을 높이는 한편 이번 행사를 명실상부한 금강권역 대표 청소년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청소년이 행복한 문화도시 세종’을 위해 마련된 ‘금강청소년버스킹 페스티벌’은 올해로 4회째이며, 오는 10월 23일 금강스포츠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축제 당일에는‘NO플라스틱’을 주제로 한‘세종시 청소년 자원봉사 박람회’도 함께 진행된다. 운영기관인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운영 동아리 등도 모집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다. 버스커 모집 관련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www.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7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gc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