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고려대학교 세종경력개발센터(센터장 이관우, 이하 세종경력개발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과 취업준비로 지친 학생들을 위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소통하는 프로그램인 ‘언택트 진로 Q&A Talk Talk’를 최근 진행하였다고 4일 전했다.
‘언택트 Q&A Talk Talk’에서는 진로 취업에 대한 고민을 사전에 설문조사로 실시하였으며 해당 조사를 바탕으로 저학년, 고학년 두 파트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전문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진로상담 ▲학생 고민 사례에 맞는 다양한 해결책 제시 시간 갖기 ▲선배 졸업생들의 취업 노하우 전수 등으로 구성되어 재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본질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총 162명으로, 참여자들의 만족도는 5점 만점 중 4.43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학우들과 비슷한 고민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선배들의 조언은 동기부여가 되고 구체적인 준비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세종경력개발센터 이나현 컨설턴트는 “토크쇼 이후에 진로, 취업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상담 기회를 한 번 더 제공함으로써 재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일반적인 특강 프로그램과 차별성을 두어 운영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경력개발센터는 앞으로도 양질의 진로 취업 프로그램을 개발, 재학생들의 진로 와 취업 고민을 해결하고 구체적으로 직무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mgc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