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디지털체험존 시연회 참석

원강수 원주시장, 디지털체험존 시연회 참석

기사승인 2022-07-06 12:58:31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이 지난 5일 원주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디지털체험존 시연회’에 참석하고 있다. (원주시청 제공)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은 지난 5일 원주시청 1층 로비에서 ‘디지털체험존 시연회’에 참석했다.

디지털체험존 사업은 강원도 디지털배움터 사업의 하나로, 중장년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키오스크 교육 및 체험뿐만 아니라 3D펜·코딩탑재 기기·인공지능 로봇·VR 기기 등을 무료 체험하는 사업이다.

7월1일부터 10월30일까지 관내 4개소를 순회 운영한다.

7월 원주시청을 시작으로 8월 밥상공동체 종합사회복지관, 9월부터 10월까지는 노인종합복지관 및 문막분관을 순회한다.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운영하며, 체험을 희망하는 시민은 별도 예약 없이 방문하면 서포터즈의 도움을 받아 체험할 수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하면서 디지털기기 사용이 서툴러 불편함을 느껴왔던 취약 계층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시연회를 통해 정보 취약계층이 겪는 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이 지난 5일 원주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디지털체험존 시연회’에 참석해 VR체험을 하고 있다. (원주시청 제공)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