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네이버 클라우드와 업무협약 체결

HUG, 네이버 클라우드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8-30 14:19:29
HUG와 네이버 클라우드가 29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HUG 제공

HUG(주택도시보증공사)가 지난 29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네이버 클라우드와 ‘성공적인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란 기관 내 별도의 하드웨어 장치를 설치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제공자의 데이터센터를 활용하는 것이다. 서비스 도입을 통해 전산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 및 정보서비스 품질 개선이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은 HUG에서 추진 중인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HUG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상호 협력과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교육 지원 등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전환의 핵심인 클라우드에 대한 기술력을 보다 빠르게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국민 정보서비스의 품질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UG는 행정안전부 ‘행정·공공기관 정보자원 클라우드 전환·통합 추진계획’ 이행을 위해 올해 2월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시범전환 계획을 수립한 바 있으며 2023년 2월 목표로 일부 정보시스템의 민간 클라우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김형준 기자 khj0116@kukinews.com
김형준 기자
khj0116@kukinews.com
김형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