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보험료 오를 걱정 없는 ‘KB다이렉트 건강맞춤보장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의 온라인 채널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하나의 상품으로 상해부터 질병까지 꼭 필요한 보장을 보험료 오를 걱정 없이 가입 가능한 ‘KB다이렉트 건강맞춤보장보험(세만기·비갱신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비갱신형 종합건강보험이라는 점이다. 기존 다이렉트 채널에서는 자녀보험 상품만 비갱신형으로 가입이 가능했으나, 종합건강보험까지 가입 대상을 확대했다.
보험 상품은 크게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품으로 나뉜다. 갱신형 상품은 10년, 20년 등 기간을 선택해 정해진 기간 동안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초기보험료가 저렴해 부담 없이 가입 가능하지만 위험률 변동과 연령 증가에 따라 갱신 시점에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 반면 비갱신형 상품은 가입 당시 보험료가 고정되어 일정기간 동안 동일한 보험료를 납부하고 만기시점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KB다이렉트 건강맞춤보장보험’은 보험 가입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지만 보험을 가입한 경험이 없는 MZ세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이다. 매월 합리적인 보험료로 최대 100세 또는 9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세만기·비갱신형 상품이기 때문이다.
이 상품은 상해부터 질병까지 꼭 필요한 핵심 보장들로 구성되어 있다. 골절, 화상 치료 등의 상해 보장부터 암, 뇌, 심장 관련 질병 진단·치료비와 입원일당, 배상책임, 후유장해 등의 다양한 보장을 선택해 가입 가능하며,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선임비용, 벌금 등의 운전자 관련 보장도 가입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실손보험’과 동시에 가입을 원하는 경우 한번의 클릭만으로 ‘KB다이렉트 건강맞춤보장보험’과 함께 설계가 가능하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박영식 전무는 “통상 보험상품의 가입 연령이 40~50대가 다수이지만, 지난해 10월 KB손해보험 다이렉트에서 출시한 ‘KB 내맘대로 암보험’을 분석해본 결과 가입자 중 절반이 MZ세대였다”며 “이번에 출시한 'KB다이렉트 건강맞춤보장보험’도 비대면으로 가입이 편하고 꼭 필요한 보장들을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 가능해 MZ세대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AXA(악사)손보, 교통 취약계층 위한 차량점검 및 유지보수 지원 나선다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협업해 교통 취약계층의 교통안전을 위한 차량점검 및 유지보수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아동과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안전한 차량 이용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차량 정비 대상으로 선정된 사회복지기관에는 보유 차량에 대한 차량점검 및 유지보수 지원과 함께 차량용 소화기 등 차량 소모품도 함께 제공된다.
악사손보는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악사손해보험 본사에서 차량점검 및 유지보수 지원을 위한 전달식을 진행했다. 교통약자를 위해 차량을 운영하고 있지만 열악한 환경에 놓여 차량점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의 법인차량을 대상으로 ▲엔진오일 점도 및 상태 ▲타이어 마모 상태 ▲브레이크 패드 이상 유무 ▲냉각수 부동액 및 잔량 ▲자동차 배터리 등을 점검하고 유지보수 할 예정이다.
2021년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이 통과되며 차량용 소화기 의무 설치 기준이 기존 7인승 이상에서 5인승 이상 차량으로 확대됨에 따라, 차량 내부에 비치할 소화기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안전 주행과 최적의 차량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주는 차량 소모품도 함께 제공한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교통 취약계층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하는 사회복지기관 차량의 안전한 운행 환경 조성을 위해 이번 지원 사업을 마련하게 됐다”며 "모두의 교통안전을 위해 다채로운 캠페인과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악사손보는 앞으로도 고객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인생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삼성화재-모비에이션-유아이헬리제트, 도심 항공 모빌리티 사업 MOU 체결
삼성화재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본에어’를 운영하는 (주)모비에이션(대표이사 신민), 항공운항 전문 회사 (주)유아이헬리제트(대표이사 유인용 외 1인)와 함께 도심 항공 모빌리티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최재봉 삼성화재 부사장과 신민 모비에이션 대표, 임성의 유아이헬리제트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삼성화재와 모비에이션, 유아이헬리제트는 △도심 항공 및 항공운송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항공정비산업, 보험 등 서비스 분야에 대한 공동사업 개발 및 운영 △신규 사업의 타당성 검토를 위한 경영정보 및 노하우 공유 등을 함께할 계획이다.
모비에이션은 지난 2일 국내 최초 도심 항공 모빌리티 플랫폼 본에어를 출시했다. 본에어는 앱을 통해 간편하게 에어택시를 예약하고, 헬리콥터로 도심 간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는 안전성이 검증된 헬리콥터를 통해 3월 중 베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향후 전기 수직 이착륙기(eVTOL)가 상용화 되면 바로 전환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닦고 있다. 앞으로도 모빌리티 전반에 걸친 사업 확장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신민 모비에이션 대표는 “국내 유수의 기업과 UAM 서비스 시장 사업 확대와 우위 선점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모비에이션의 UAM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다양한 상품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아이헬리제트는 유·무인 항공운항 전문 회사로 헬기 사업, 드론 신사업 등을 운영 중이다. 자체 보유한 헬기를 통해 응급 의료 지원 사업을 주로 하고 있다. 작년 9월 모비에이션과 맺은 업무 협약으로 유아이헬리제트가 보유한 헬기와 전문 인력을 본에어에 적용해 협업할 예정이다.
임성의 유아이헬리제트 부회장은 “특히 응급 상황에서 효율이 좋은 헬기의 장점을 이용해 모비에이션의 응급 헬기 및 드론 서비스 도입 계획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빠르게 응급상황에 대처 할 수 있는 제도 마련의 기틀을 제공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화재는 지난 2년간 도심 항공 모빌리티 관련 보험 시장 분석을 통해 안정적으로 헬기를 운영 중인 유아이헬리제트와 관련 업계에서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모비에이션과 함께 손을 잡았다.
이번 협약과 함께 삼성화재는 모비에이션의 '본에어' 서비스를 통해 구축된 인프라와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도심 항공 모빌리티 관련 보험 상품 개발에 착수한다.
최재봉 삼성화재 부사장은 “도심 항공 모빌리티 시장은 현재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각국에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 및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미래 성장 동력인 UAM 시장 선점 및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