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최근 2주 (5월 29일~6월 11일) 동안 고객 구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장마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실내 습도 관리에 용이한 제습기 매출은 1053% 증가했다. 장마철 의류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습제(250%), 건조기(42%) 매출도 두드러졌다. 장마 패션 아이템으로 뜨고 있는 레인부츠도 6배 가까이(553%) 매출이 증가했다. 우천 시 방수·방풍 기능을 갖춘 우의류(167%)와 바람막이(60%)도 많이 팔렸고 우산(11%) 판매도 늘었다.
비 오는 날 대표 음식도 인기다. 전골 밀키트(88%)를 비롯해 김치전(50%)·부침 가루(9%) 등도 매출 호조를 보였다.
위메프는 이러한 추세에 ‘패션위크’ 및 ‘디지털핫딜’ 행사를 통해 레인 부츠·제습기 등 관련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습기 관리·방수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올 여름이 평년보다 높은 기온과 많은 비를 전망하고 있는 만큼 관련 아이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