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이 267억원으로 전년 동기(450억원) 대비 40.7% 감소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보다 38.9% 증가한 1969억원이다. 당기순손실은 2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3% 감소했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지난 6월 오픈마켓 사업의 월간 손익분기점 달성과 함께 2분기 전년 대비 대폭 개선된 영업실적을 기록했다”며 “상반기 구축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고객들이 더 자주 찾고 다시 쓰게 되는 쇼핑 플랫폼, 새로운 11번가로의 외형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은 지난 2분기 본격적인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지난 5월 중순부터 7월 말까지 △코카-콜라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을 비롯해 켈로그, 애경, 동원, 대상, 농심, 매일유업 등 고객 충성도 높은 인기 브랜드 9곳과 함께 ‘팅받네’ 캠페인을 진행했다.
그 결과, UV(중복제외 방문자 수) 기준 매일 약 83만 명의 고객이 슈팅배송을 이용했고, 세달 동안 누적 200만 명이 넘는 고객이 슈팅배송 상품을 구매했다. 이 중 슈팅배송 상품을 처음 구매한 신규 고객은 32만 명에 달했다.
박현수 11번가 CBO는 “슈팅배송은 현재 익일 배송이 가능한 모든 상품군에서 약 2400여 브랜드, 4만여 개에 달하는 상품을 판매 중"이라며 "고객 구매 빅데이터 분석으로 해당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들로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