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호수정원도시 조성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춘천시, 호수정원도시 조성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4-02-28 00:58:19
27일 춘천시, (사)한국조경학회, (사)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가 춘천 호수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춘천시 제공)

강원 춘천시(시장 육동한)는 27일 (사)한국조경학회, (사)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와 춘천 호수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원문화 진흥에 대한 상호 협력과 선도적 역할을 통해 춘천호수정원도시 조성의 성공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기관은 춘천 호수 지방정원 조성, 정원문화 산업의 확대·발전, 정원도시 조성에 필요한 기술적·학술적 정보교류,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시민참여 및 인식 제고 등을 협력한다.

시는 올해부터 오는 2027년까지 상중도 16.8㏊ 부지에 사업비 154억원을 들여 청정 수변 생태자원을 활용한 호수지방 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내달부터 호수지방정원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하고 호수 습지 테마정원과 육상 테마정원, 사계절 정원 등 정원 조성의 세부적인 계획을 마련한다.
 
또 토지 보상 및 지반조사, 환경영향평가 등 사전 행정절차를 순차적으로 이행할 예정이다.

육 시장은 “이번 협약은 정원 분야의 전문기관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춘천이 정원을 품은 생태친화형 메카도시로 나아가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정원문화의 진흥과 정원산업 육성을 위한 상생발전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