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포켓몬 에디션 출시
롯데GRS가 롯데리아·엔제리너스·크리스피 크림 도넛에서 포켓몬 에디션 MD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롯데그룹의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 ‘포켓몬타운 2024 with LOTTE’를 기념해 시행된다는 설명이다.
엔제리너스는 금일 투명 콜드텀블러 3종, 마그넷 10종, 코스터 3종을 출시한다. 투명 콜드텀블러는 피카츄, 이브이, 잠만보의 모습과 키 컬러를 적용했다. 엔제리너스 포켓몬 신메뉴 스노우 3종 구매 시에는 포켓몬 코스터를 증정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오는 3일 ‘포켓몬 도넛 키링’ 3종을 선보인다. 피카츄, 메타몽, 잠만보와 크리스피크림의 베스트 셀러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활용했다. 롯데리아는 오는 5일 어린이날 ‘포켓몬 피규어 키링’ 5종을 출시한다. 피카츄, 이브이, 뮤 등 인기 포켓몬 5종으로 구성됐다.
롯데GRS 관계자는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를 기념해 전 연령대에 걸쳐 인기 있는 포켓몬의 매력을 MD에 담았다”며 “고객들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인기 캐릭터 ‘몰랑’ 컬래버레이션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아침에주스’와 ‘올데이프룻’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스테디셀러인 음료 제품군 중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아침에주스’ 오렌지, 포도, 사과, 제주감귤 총 4종의 950ml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 만든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키위 총 3종의 RTD (Ready To Drink) 컵 음료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 ‘몰랑’을 담았다.
하얀오리(윤혜지)작가가 2010년 만든 캐릭터 ‘몰랑’은 토실토실한 토끼를 연상시킨다. 현재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다.
또한 서울우유는 인기 캐릭터 ‘몰랑’을 더한 올데이프룻 시즌팩 행사와 아침에주스 한정판 피크닉 세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댓글 및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유동훈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음료마케팅팀장은 “이번 캐릭터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과 한발 더 다가간 커뮤니케이션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방침”이라며 “나른한 일상에 기분 좋은 활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오리온 ‘꼬북칩’, CGV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오리온은 ‘꼬북칩’이 국내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와 손잡고 ‘꼬북칩 팝콘’ 메뉴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월 선보인 고래밥콘에 이어 두 번째 협업이다.
꼬북칩 팝콘은 미국 등 글로벌로 사랑 받고 있는 꼬북칩을 콘스프맛 팝콘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다. 꼬북칩 콘스프맛과 초코츄러스맛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특별 제작한 꼬북칩 팝콘 전용 패키지에 담아 제공한다. 전국 120개 CGV에서 한정 판매한다.
오리온은 꼬북칩 팝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까지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꼬북칩 팝콘’을 함께 먹고 싶은 사람을 태그하고 댓글로 기대평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CGV 영화 관람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꼬북칩 특유의 바삭한 네 겹 식감과 폭신한 팝콘의 색다른 조화가 영화 관람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간식으로 제격”이라고 밝혔다.
매일유업, 무지방·고단백 ‘매일 바이오 프로틴 요거트’ 출시
매일유업 발효유 전문 브랜드 ‘매일 바이오’가 무지방으로 단백질과 유산균을 챙길 수 있는 ‘매일 바이오 프로틴 요거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매일 바이오 프로틴 요거트’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단백질과 유산균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발효시킨 유청·유단백분말이 흡수되는 고단백 제품으로, 마시는 요거트 음료 제형이다. 플레인과 사과맛 2종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앉아 있는 시간이 길고 활동량은 부족해 장 건강과 근육 등이 취약한 직장인·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무지방과 2.3g의 저당 설계, 한 병당 90kcal 등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 14.3g의 단백질 함량과 복합 유산균이 260억 이상 들어가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연구와 한국 소비자들의 식품 기호도를 바탕으로 매일 바이오의 라인업을 강화하고자 새로운 음료를 출시했다”며 “누구나 일상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매일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