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운영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운영

기사승인 2024-08-02 15:44:41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청량리캠퍼스는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을 매주 운영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장주상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처장은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경비지도사국비지원과정을 운영하며 국비과정 승인부터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에 제공하고 있다”며 “경비협회는 오는 9월 6일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국비지원과정을 모집해 개강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수한 교강사와 시설로 경비원교육 후 취업 연계를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국비지원교육과정을 승인받아 2개월 동안 백만원의 교육비와 교재를 무료로 지원받는 동시에 출석률이 높을 경우 학습지원금까지 받을 수 있는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경찰복지특성화 서강전문학교는 최근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경호경비보안 인력에 대한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지식기반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함께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학교 관계자는 “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국비지원 교육생들을 중심으로 경비경호업체에 준비된 인력을 연계시키는 구인구직플랫폼사업에 투자했다”며 “경비원복지증진과 권익 보호를 위해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를 구축하고 경비원 취업과 복지증진에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8월 8일에 개강하는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을 모집 중이다. 전액 국비과정으로 실시되며 교육생에 따라 일부 자비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수업은 8월 8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