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코리아둘레길 전구간 개통을 기념해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는 23일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둘레길 전 구간 개통과 연계, 저탄소 여행을 독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코리아둘레길은 한반도 가장자리를 중단 없이 연결하기 위해 조성을 시작했다. △2016년 동해의 해파랑길 △2020년 남해의 남파랑길 △2022년 서해의 서해랑길 개통에 이어 2024년 9월 23일 마지막 구간인 DMZ 평화의 길을 개통하면서 완성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계부처, 한국관광공사가 조성했다.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는 한 국내 최장 4500㎞의 트레일 코스인 코리아둘레길을 다음 달 1일부터 오는 11월30일까지 도전자가 원하는 기간에 맞춰 일정 구간 걷고 인증하는 캠페인이다. 카카오는 지난 1일부터 챌린지에 참여할 도전자를 모집,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도전자 45인을 최종 선발했다.
카카오는 오는 26일부터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 공식 페이지 내 ‘도전 현황’을 통해 도전자들의 닉네임과 나이, 완주 목표를 담은 프로필과 코스 완주 현황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응원하기 버튼과 댓글을 통해 도전자들의 완주를 응원할 수 있다.
또한, ‘나에게 맞는 코리아둘레길 찾기’ 이벤트도 함께 오픈하여 참가자뿐만 아니라 전 국민 누구나 코리아둘레길을 즐길 수 있도록 독려한다. 새로운 놀이문화로 떠오른 취향 테스트를 활용해 코리아둘레길의 대표 45개 코스 중 하나를 추천받는 이벤트다. 준비된 문항에 응답을 마친 이용자들은 추천 코스와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코스 풍경이 그려진 카드를 카카오톡 지갑의 디지털카드로 발급받아 소장할 수 있다.
권대열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장은 “응모하고 참가해 주신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걷기여행길인 코리아둘레길이 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가 되고 주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카카오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