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열린 서울시의 ‘2024 서울뷰티위크’에 5만명이 방문하고, 약 900만달러(123억원)의 수주계약이 달성됐다.
23일 서울시는 2024 서울뷰티위크를 통해 900만달러 규모의 수주계약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479만달러 대비 87% 늘어난 수준이다.
올해로 3회차인 서울뷰티위크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DDP 일대와 명동・홍대・강남역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 시민과 관광객, 뷰티업계 관계자 등 5만여명이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서울뷰티위크에는 일본 아라타(ARATA) 등 39개국 바이어 200여명이 참가해 뷰티 관련 유망 중소기업 207개사와 총 1049건 1대 1 수출 상담을 가졌다. 총 수주 상담 금액은 약 3900만달러(약 533억원) 규모다. 실제 수주 계약 금액은 약 900만 달러(약 123억원)로 집계됐다.
수출상담에는 ARATA(일본), LOFT(일본), COLLECTIVE CARE(베트남), FDD International Ltd(영국), LKB(인도) 등 빅바이어가 수출 상담에 참여해 서울 소재 유망 뷰티기업을 만났다.
헝가리 출신 바이어인 알리 데흐가니는 “올해로 3년째 서울뷰티위크에 참여하고 있다”며 “한국 제품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품질의 화장품 중 하나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 서울뷰티위크는 ‘뉴 뷰티(New Beauty)’와 ‘넥스트 뷰티(Next Beauty)’라는 주제 아래 최신 뷰티 제품과 뷰티·테크 융합 제품부터 해외 현지 뷰티 브랜드 제품까지 곳곳에 전시됐다.어울림광장에 마련된 체험장에서는 메이크업부터 헤어, 스타일링을 제공했다. 관람객은 나만의 립틴트 만들기, 퍼스널컬러 진단, 즉석 타투 등을 체험하고 SNS 팔로우 이벤트에 참여해 증정품을 받았다.
아울러 명동, 홍대, 강남역 등 도심 뷰티명소에도 처음으로 팝업스토어가 꾸려졌다. ‘뷰티플레이’와의 협업으로 명동과 홍대 뷰티플레이 매장에 서울뷰티위크 참여기업 12개사 제품이 전시됐다. ‘강남역 케미스트릿 페스티벌’과 협업을 통해 강남역 행사장에서 5개 브랜드가 제품을 선보였다.
고경인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앞으로도 서울뷰티위크가 글로벌 뷰티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국내 뷰티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진출에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