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경찰, 삼청동 대통령 안가·경호처 압수수색…CCTV 확보 목적

경찰, 삼청동 대통령 안가·경호처 압수수색…CCTV 확보 목적

기사승인 2024-12-27 15:03:15
대통령실 압수수색에 나선 경찰 국가수사본부(국수본) 관계자들. 연합뉴스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12·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 중인 경찰이 서울 용산 대통령실과 종로구 삼청동 안전가옥 압수수색에 나섰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은 27일 대통령 삼청동 안가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했다. 

앞서 특수단은 지난 19일 대통령 안가 CCTV 영상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해 발부받았다. 특수단은 계엄 선포 전후 대통령 안가에 출입한 인원을 파악할 방침이다. 

삼청동 안가는 계엄 전 윤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장관, 조지호 경찰청장, 김봉식 서울경찰청장 등이 만나 내란 모의를 한 것으로 지목되는 곳이다. 계엄 해제 이후에는 박성재 법무부 장관, 이완규 법체처장, 이상민 전 행정안저부 장관 등이 모인 장소로 알려졌다. 

특수단은 용산 대통령실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재시도 중이다. 앞서 11일 특수단은 대통령실 압수수색을 시도했지만 경호차와의 대치 끝에 실패했다. 
임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6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中 보복 관세에 다시 맞불…“50% 추가관세…다른 나라와는 즉시 협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맞불 관세'를 발표한 중국에 대해 50%의 추가 관세 부과를 경고하면서 중국 이외의 다른 나라들과는 즉시 관세에 대한 협상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루스소셜에 “8일까지 중국이 34% 관세를 철회하지 않으면 미국은 중국에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이어 그는 “미국에 보복 관세를 부과하는 어떤 국가든 더 높은 추가 관세를 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