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센터 반도체 전문기업 파두가 중국과 대만에서 열리는 기술전시회에서 고객 니즈 최적화 솔루션 ‘플렉스(Flex) SSD™’를 선보이며 아시아시장 공략에 나선다.
파두는 12일 중국 선전에서 개최한 ‘차이나 플래시 마켓 서밋(CFMS) 2025’에서 잠재 고객사를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 전시부스 등 마케팅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CFMS는 ‘메모리 스토리지 환경 및 가치 재편’을 주제로 삼성전자와 마이크론, 키옥시아 등 한·미·일 주요 반도체 기업들이 대거 참가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파두는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 고객들에게 플렉스 SSD를 공개했다. 플렉스 SSD는 유연함을 뜻하는 ‘Flexible’과 파두의 주력 사업인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의 합성어로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핵심 전략이다.
플렉스 SSD는 고객의 필요에 맞게 양산 규모, 브랜드, 펌웨어 및 하드웨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고객사 자체 브랜드로 펌웨어와 하드웨어도 최적화해 공급할 수 있다. 대량공급이 이뤄질 경우 고객이 D램과 낸드플래시메모리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유연성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내년 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차세대 SSD 컨트롤러 ‘Gen6’도 소개됐다. Gen6는 초당 28GB(기가바이트)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전작인 Gen5보다 전력효율이 2배 향상됐다.
파두는 14일 대만에서 열리는 ‘마크니카테크데이(Macnica Tech Day)’에도 참가해 플렉스SSD 솔루션과 Gen6 제품을 선보인다. 마크니카테크데이는 일본 마크니카 그룹의 대만 자회사인 마크니카 갤럭시가 개최하는 기술 전시회다. 파두는 이번 전시회에서 글로벌 시장 확장에 교두보 역할을 하는 대만 기업들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김태균 파두 최고사업개발책임자(CBO)는 “파두는 컨트롤러, 펌웨어, 제조, 기술지원 등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면서도 고객사의 역량과 니즈에 따라 완제품 구매부터 공동개발까지 다양한 협업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플렉스 SSD 솔루션을 중심으로 고객사와의 체계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맞춤형 협업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