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5세대 에픽 CPU 프로세서’ OCI E6 플랫폼 도입

AMD, ‘5세대 에픽 CPU 프로세서’ OCI E6 플랫폼 도입

기사승인 2025-04-01 11:42:07


AMD는 5세대 AMD 에픽(EPYC) 프로세서가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E6 컴퓨팅 스탠다드 플랫폼에 도입된다고 1일 발표했다. 

AMD에 따르면 엔터프라이즈와 인공지능(AI), 클라우드를 위한 서버용 CPU인 5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를 적용한 OCI E6 플랫폼은 OCI 자체 테스트 기준으로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배 향상된 비용 대비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OCI E6 플랫폼은 범용 및 컴퓨팅 집약적 워크로드를 위한 높은 성능과 비용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AMD 에픽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에 1000개 이상의 새로운 컴퓨팅 인스턴스 선택권을 제공한다.

댄 맥나마라 AMD 서버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클라우드 환경에 AMD 에픽 프로세서가 신속히 도입되는 것은 AMD의 혁신적이고 고성능 솔루션이 파트너들에게 경쟁력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돕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며 “OCI의 유연한 인프라와 5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의 강력한 성능이 결합해 고객들은 가장 중요한 워크로드를 가속화하면서도 클라우드 인프라를 최적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널드 루 OCI 컴퓨팅 부문 수석 부사장은 “OCI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성능과 비용 효율성을 갖춘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며 “OCI는 AMD 에픽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새로운 OCI E6 컴퓨팅 스탠다드 플랫폼을 바탕으로 현재 가장 복잡한 워크로드의 요구 사항을 컴퓨팅 성능과 확장성, 효율성으로 채워 나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OCI E6 스탠다드 베어메탈 인스턴스 및 가상 머신(VM)은 현재 미국 동부(애시번), 미국 서부(피닉스), 미국 중서부(시카고), 독일 중부(프랑크푸르트), 영국 남부(런던) 등 여러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몇 달 내에 점진적으로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정우진 기자
jwj3937@kukinews.com
정우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