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진도에서 감동 선사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진도에서 감동 선사

23일 2021 국민대통합 아리랑 공연 개최

기사승인 2021-10-25 10:02:19
2021 국민대통합 아리랑 공연.

[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2021 국민대통합 아리랑 공연이 지난 23일 전남 진도군 향토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3대 아리랑(정선, 진도, 밀양) 협약을 통해 아리랑을 체계적으로 전승·보존하고 상호교류 협력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군은 정선아리랑의 문화적 우수성 전승·보존과 한반도의 갈등 극복과 평화를 향한 미래 가능성을 보여주며 성공적으로 개최된 동계올림픽에서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대한민국 신개념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아라리' 공연을 선보이며 새롭게 주목을 받았다.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 공연은 연극·음악·노래·무용·영상타악·연희 등 다양한 장르가 함께 어우러져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세계의 소리, 한국의 소리인 정선아리랑을 현대적 트랜드에 맞게 새롭게 창작한 공연이다.

전문예술단 20여 명이 출연해 관람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다이나믹한 공연을 연출한다. 노래(소리) 중심이었던 기존 정선아리랑 공연과는 달리 연극·음악·노래·무용·영상·타악·연희 등 다양한 장르가 혼합돼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감동과 풍성한 볼거리, 대중성 있는 아리아라리 공연이 더욱 많은 국민들에게 선보이는 것은 물론 정선아리랑의 브랜드 제고와 대중화, 세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1 국민대통합 아리랑 공연.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