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치과병원, 필리핀·대만 치과의사회 방문견학 실시

선치과병원, 필리핀·대만 치과의사회 방문견학 실시

기사승인 2016-10-22 15:37:55 업데이트 2016-10-22 15:38:03

[쿠키뉴스=전미옥 기자] 선병원재단 선치과병원은 21‘2016 중부권 국제종합치과 학술대회에 참석한 필리핀과 대만의 치과의사회 의료진 24명과 대전치과의사회 임원진 등 42명을 대상으로 방문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선치과병원은 방문단에게 14개 전문 진료과의 의료기술 및 시스템, 서비스를 소개했다.

특히 방문단은 휴일·야간 진료를 확대한 365일 매일 진료 시스템과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 스마트폰으로 진료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바일 앱 스마트케어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필리핀 치과의사회의 모데스타 아돌포 씨는 환자들이 두려움 없이 치과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한 편안한 분위기와 365일 매일 진료,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소아치과 등 환자 중심 서비스가 인상적이다최첨단 디지털 장비를 도입해 선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선치과병원 사례를 필리핀에 소개하고 싶다고 말했다. 

선경훈 원장은 대만과 필리핀을 대표해 방한한 의료진들에게 의료시스템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국내 치과병원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환자 중심 서비스가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필리핀·대만 의료진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대전마케팅공사가 주관 ‘2016 중부권 국제종합치과학술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했으며, 우수 의료기술 및 서비스, 의료시설 등의 홍보를 통해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선치과병원 방문견학 일정이 마련됐다.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