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백인제 기념 심포지엄' 9일 개최

인제대, '백인제 기념 심포지엄' 9일 개최

기사승인 2016-12-09 08:19:58 업데이트 2016-12-09 08:20:03

 

[쿠키뉴스=전미옥 기자] 인제대학교는 백병원 설립 70주년을 기념해 오는 9일 오전 11시 부산 개금동 의과대학 강당에서 백인제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백인제 박사의 삶과 한국 최초 민립공익법인 백병원 설립의 역사적 의의를 알아본다 

개막 행사에서는 학교법인 인제학원 이혁상 이사장, 인제대 차인준 총장의 축사와 의과대학 이종태 학장의 인사말로 심포지엄의 문을 연다. 

심포지엄은 총 3부로 구성되었다. 1부에서는 백인제 삶과 그 의미라는 주제로 서울의대 인문의학교실 황상익 교수가 백인제 박사의 삶과 그 의미를 조명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2부에서는 한국 근대 사립병원의 발전과 백병원이라는 주제로 연세의대 의사학과 신규환 교수가, ‘일제강점기 백외과의원의 도시공간적 의미라는 주제로 고려대학교 CORE 사업단 공혜정 교수의 발표가 이어진다 

3부에서는 민족주의자 백인제라는 주제로 경희대학교 사학과 박윤재 교수가 백인제 박사의 흥사단 활동을 집중 조명한다. 아울러 교육자 백인제라는 주제로 인제대 인문사회의학교실 김택중 교수가 백인제 박사 후학들의 생애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인제대 의과대학 이종태 학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백인제 박사와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유구한 역사성이 새롭게 인식될 수 있기를 바란다나아가 민립공익법인을 설립하신 선각자 백인제 박사의 깊은 뜻이 한국 전역에 널리 퍼져나가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