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반드시 문재인 후보를 꺾고 대선 승리할 것”

유승민 “반드시 문재인 후보를 꺾고 대선 승리할 것”

기사승인 2017-01-22 19:25:40
[쿠키뉴스=홍석경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이 야권 유력 대선 후보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 “반드시 문재인 후보를 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유 의원은 이날 오후 안동시민회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경북도당 창당대회에서 “다음 주에 대선 출마를 선언하겠다. 어려운 길이지만 용기와 신념을 갖고 함께 옳을 길을 가자”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남경필 경기도지사도 “새누리당 해체를 주장하며 가장 먼저 탈당한 사람이 남경필이다”며 “친박·비박을 구별하는 유치함 없이 링컨 대통령이 자신을 공격한 사람을 끌어안고 미국 초석을 쌓은 것처럼 통합의 정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 뒤에 최순실이 있었듯 문전 대표 뒤에도 누군가 실세가 있는 것 같아 불안하다. 새누리당에서 친박과 비박이 나뉘었던 것처럼 민주당에서 ‘친문’과 ‘비문’으로 나뉜 것은 그가 당내에서 패권정치를 하는 것으로 포용정치가 이뤄질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유 의원은 경북도당 창당대회에 앞서 오전 영주시 풍기읍에 있는 부친 선영을 찾아 참배한 뒤 고향인 이산면을 찾아 주민을 만났다.

이어 안동 구시장 찜닭 골목에 있는 찜닭 집에 들러 주인, 손님들과 대화를 나눴고 상공인, 시민 등과 한 가게에서 식사를 했다. hsk8703@kukinews.com
홍석경 기자
hsk8703@kukinews.com
홍석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