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영수 기자] 전 세계 5개 캠퍼스(밀라노, 피렌체, 파리, 런던, 상해)를 가지고 있는 패션스쿨인 마랑고니(Istituto Marangoni)가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한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5일 ‘학위인증 코스 지원 설명회 및 장학금 공모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80년 전통의 패션단일전공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자매결연 관계인 마랑고니(Istituto Marangoni)와 1981년 이탈리아 마랑고니 패션스쿨과 연수교육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MOU를 통해 다양한 교육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마랑고니의 마테오 렌쪼티 교수를 초빙해 주기적으로 본교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고 전했다.
이탈리아 명문 패션스쿨 마랑고니(Instituto Marangoni)는 전 세계 재능 있는 예술 인재들을 개발하고 모집하기 위해 다양한 홍보와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이번에 진행하는 2017 마랑고니(Istituto Marangoni) 2017 장학금 공모전은 ‘your dream’이라는 주제로 1등에게 학비전액, 2등 수업료 50%, 3등 5000유로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오한나 학생은 2016년도 마랑고니 장학금 공모전에서 장학금 5000유로(약 665만원)와 장학증서를, 서정완 학생은 마랑고니 장학금 4000유로(약 530만원)와 장학증서를 각각 받은 이력이 있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를 통해 밀라노 마랑고니 패션디자인과에 유학 중인 13학번 안승채 학생은 “유럽의 패션스쿨을 알아보던 중 학교와 협약이 맺어져 있는 마랑고니를 알게 됐고,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스파르타식 수업이 마랑고니의 수업 진도와 많은 과제량을 큰 어려움 없이 할 수 있도록 나를 성장시켜 줬다”고 전했다.
또한 “실무중심으로 배우고 갔기 때문에 마랑고니에서 유학 생활이 예습하고 온 것처럼 어려움 없이 적응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에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한 학생은 마랑고니 전 세계 5개 캠퍼스(이탈리아 밀라노, 이탈리아 피렌체,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중국 상해)에 학점 교환을 통해 편입할 기회가 주어지며, 영어특성화 수업, 포트폴리오 지도, 입학정보 제공 등 맞춤형 유학시스템으로 원활한 패션유학을 지원한다.
2017 마랑고니(Istituto Marangoni)의 ‘학위인증 코스 지원 설명회 및 장학금 공모전 설명회’는 오는 15일 오후 4시 알타이탈리아에서 진행하며 참가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본교 입학처로 문의하면 된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