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요리학교, 나카무라 코우지 셰프를 시작으로 ‘르 방디에 프리미엄 클래스’ 운영

한호전 요리학교, 나카무라 코우지 셰프를 시작으로 ‘르 방디에 프리미엄 클래스’ 운영

기사승인 2017-04-04 13:42:18

[쿠키뉴스=이영수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나카무라 코우지 셰프의 일식수업을 시작으로 세계 정상급 셰프에게 교육받는 ‘르 방디에 프리미엄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학교측이 밝혔다.

‘르 방디에’는 최초의 요리서적으로 르 방디에가 출간되면서 요리서적시장이 최초로 생겨났다. 이 책은 세계 각지 요리의 트렌드를 만들었고, 현재 르 방디에는 ‘세계 최고 요리과정’ 이라는 뜻으로 묘사되고 있다.

한호전 요리학교는 ‘세계 정상급 셰프에게 교육받는 특별한 수업’이라는 뜻의 ‘르 방디에 프리미엄 클래스’ 과정을 개설했다. 총 10주과정으로 이루어진 ‘르 방디에 프리미엄 클래스’는 한호전 요리학교 재학생들에게 무료로 진행되며, 매 수업마다 각 호텔 총주방장 및 명장급 셰프들의 노하우를 전수받는다.

‘르 방디에 프리미엄 클래스’는 3월 31일 코우지 스시 오너셰프인 나카무라 코우지 셰프의 일식수업을 시작으로 포문을 열었다.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출신의 나카무라 코우지 셰프는 유명 TV프로그램인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해 한국에서도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그 외 롯데호텔 수석주방장 세바스티아노 셰프, 인터콘티넨탈호텔 총주방장 배한철 셰프, 워커힐호텔 총주방장 하영철 셰프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총주방장 셰프 10명의 교육이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한호전 관계자는 “3월 16일 한호전 요리학교 교수로 임명된 일식당 카덴의 오너셰프이자, ‘냉장고를 부탁해’, ‘쿡가대표’의 메인셰프로 일식의 대가 정호영 교수까지 교육과정에 참여해 “르 방디에 프리미엄 클래스”과정 교육의 질을 한층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에서는 국내외 약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었으며 산학협력을 맺은 기업들은 한호전 호텔조리과 과정 학생들을 우선채용하거나 가선점을 부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호전 조리학과는 기존 운영하던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과 함께 대학교에서 운영되는 4년제 호텔조리학과 학사학위 과정을 도입했다.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 졸업 후 교육부장관 명의로 일반 대학교와 같은 학위가 수여돼 대학원 및 학사편입이 연계된다. 또한 호텔중식조리과정을 운영 중이며, 스타셰프로 알려진 이연복 셰프가 교수로 임용되어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고 학교측은 전했다.

현재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호텔조리과는 2018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 중이다.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자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바리스타학과 과정 별도 운영).

호텔조리과 과정 신입생이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할 경우 한학기 전액 면제 장학금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등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마련하고 있고, 매년 장학금 제도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

한호전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호텔소믈리에& 바리스타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 호텔카지노 딜러과정, 4년제호텔조리학과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