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롱제실용전문학교(이하 알롱제)는 최근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뷰티 및 메이크업 직업의 이해, 퍼스널 컬러의 이해와 진단 등으로 구성된 수업을 진행했다고 학교측이 14일 밝혔다.
알롱제의 남무늬 강사는 ‘뷰티 및 메이크업 직업의 이해’란 주제로 메이크업의 간략한 이론 설명과 더불어 뷰티 및 메이크업 업계 비전과 전망 등을 알려주어 구체적인 진로를 생각하도록 정보를 제공했다.
운송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퍼스널 컬러의 이해와 진단’ 과정은 개인이 갖고 있는 고유의 신체 색상에 따라 어울리는 색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컬러를 이해하고 메이크업 패턴지 일러스트하기를 통해 직접 색을 입혀보는 체험으로 창의력 및 성취감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적성을 발견하고 체계적인 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아이들이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롱제는 9월 27일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증 국비지원과정, 에스테틱 전문가, 두피모발관리사 국비지원과정을 개강할 예정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