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필드호텔스쿨이 27일 서울강서고등학교와 교육협약을 체결했다고 학교측이 밝혔다.
이번 교육협약은 지난 27일 메이필드호텔스쿨에서 협약식을 열고 강서고등학교 송문석 교장, 최진원 교감, 임한진 진로직업부장과 메이필드호텔스쿨 장도현 학장 및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교육기관은 상호 간 유익한 관계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향후 수년 안에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재학생에 대한 현장실습 및 체험학습 기회 제공, 입학 시 특별전형에 따른 장학금 지급, 특강·교육과정 개발 등 교육 프로그램 운영협조, 각종 교내 문화행사 및 활동, 상호 초청에 관한 사항 등이다.
메이필드호텔스쿨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호스피탈리티 교육 콘텐츠를 서로 교류하며 예비 호텔관광 인재들에게 양질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해 지역 사회의 서비스 인재 양성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해외 호텔학교, 해외 전문학교, 해외 대학 교육기관들과도 협약을 맺고 있다. 또한 관광, 호텔, 항공, 외식, MICE, 레저 등 유수의 호텔관광기업들과 산학협력 협약을 맺고 재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현재 대학 수시모집기간 중에 맞춰 본격적인 신입생 모집에 들어갔으며, 모집분야는 전문학사과정(호텔관광경영, 호텔카지노,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계열)과 학사과정(호텔외식경영계열)이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고등교육법에 의한 동등 이상의 학력소지자(검정고시 합격자)이며, 타 대학 수시 모집 지원자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