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대학 수시합격발표 이후 인적성 면접 진행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대학 수시합격발표 이후 인적성 면접 진행

기사승인 2017-10-12 11:17:55 업데이트 2017-10-12 11:18:02

2018 대학 수시 원서접수 마감 이후 수험생들은 본격적인 대학 수시 면접 및 실기 시험에 대비하고 있다. 그 중 일부의 대학 및 전문대는 수시1차 합격 발표가 진행됐으며 수험생들은 입시 일정에 따라 대학 합격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반면, 대학 수시 합격에 관련해 학생들이 지켜야 할 주의사항으로는 수시모집 대학(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포함)의 최초 및 충원 합격자는 정시 모집 및 추가 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또한 중복의 대학 및 전문대에 합격한 수험생들은 하나의 대학에만 등록해야 하며, 수시모집 예치금 납부에 있어서도 다수의 대학에 납부할 수 없다.

이러한 수시 일정에 따른 대입 진로 활동에서 일반 4년제 대학 및 전문대뿐만 아니라 전문학교나 대학 부설 교육기관을 알아보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대학 부설 교육기관은 조기 학사 취득을 통해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과 같은 학문적 진로뿐만 아니라 특수 전공을 통한 취업 등 여러 가지 활동이 용이하다.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최근에는 수시 불합격을 염려하여 불확실한 진로 해결 방안을 위해 학생보다 학부모들의 입학 상담 문의가 늘어나고 있으며 학생들의 적성과 능력에 관련된 학업·직업 탐색 등 여러 가지 사항들을 많이 주문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