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에서 주목받고 있는 드론이 공공분야 및 민간사업 등 활용범위가 넓어지면서취미를 넘어 전문적으로 드론을 배우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드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드론 교육기관이 주목되고 있다.
SDC무인항공교육원은 “최근 드론의 활용 범위가 넓어지면서 드론과정을 배우기 위한 학생들로 입학문의가 작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드론은 관련된 직업이 계속적으로 확대되며 미래 유망직업으로 손꼽히는 분야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SDC무인항공교육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무인항공기멀티콥터 국가자격증 실기비행과정은 단순히 드론 조종뿐 아니라 드론설계, 개발, 제작 등 특성화 된 수업을 통하여 기술과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무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SDC무인항공교육원의 비행실습장은 경기도 광주 오포읍에 위치해 있으며, 실기시험 탈락 시 3회까지 추가로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현재 무인항공기멀티콥터 국가자격증 실기비행과정 11월 주중 3,4기와 주말 2기를 모집 중에 있으며, 정원이 8명으로 한정되어 모집이 완료 될 경우 마감된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커리큘럼 확인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