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필드호텔스쿨, ‘2017 전국 대학생 칵테일 경연대회’ 대상 수상

메이필드호텔스쿨, ‘2017 전국 대학생 칵테일 경연대회’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7-11-07 16:54:38 업데이트 2017-11-07 16:54:42

메이필드호텔스쿨은 호텔관광경영계열 재학생들이 지난 4일 열린 ‘2017 전국 대학생 칵테일 경연대회’에 참가해 대상을 포함해 금상1개, 은상 4개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전국 대학생 칵테일 경연대회’는 칵테일의 기능향상과 신상품 개발을 위해 전국의 대학교, 전문대학, 전문학교 식음료 관련 전공자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심사는 특급 호텔 지배인과 산업체 출신 대학 교수진이 맡았다.

메이필드호텔스쿨 재학생들이 직접 개발 및 제조한 칵테일을 선보여 대상(권도희), 금상(윤혁준), 은상 4개(이유진, 이경희, 국수림, 이현지)를 차지했다. 수상자 지도교수인 호텔관광경영계열 박대성 교수와 조재근 교수에게 우수지도교수상이 수여되기도 했다.

또한 같은 현장에서 개최된 ‘2017 한국바리스타 팀 챔피언십’에서 메이필드호텔스쿨 재학생들이 대상(A팀-김지선, 이현지, 김성민)과 금상(B팀- 배은진, 김한석, 장현아)을 수상했으며, 이들을 지도한 최영선 교수가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해 대회를 석권하다시피 했다.

메이필드호텔스쿨 관계자는 “관련 분야 대회참가와 수상경력은 학생 개개인의 경쟁력 확보로 이어지므로 대회참가를 권장해 사전준비까지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 차별화된 관광식음료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메이필드호텔스쿨 호텔관광경영계열 관광식음료과정은 국제 자격증, 국내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취득 그리고 대회 수상경력과 같이 취업에 필요한 스펙을 채울 수 있도록 실무현장을 그대로 재현한 최적의 실습환경을 구축하고 전문가 교수진을 통해 체계적인 실무위주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모집분야는 전문학사과정(호텔관광경영, 호텔카지노, 호텔조리, 카페디저트계열)과b학사과정(호텔외식경영계열)이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고등교육법에 의한 동등 이상의 학력소지자(검정고시 합격자)이며,​타 대학 지원자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