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 관광경영학전공은 투어오퍼레이터 대회를 진행했다고 학교측이 밝혔다.
투어오퍼레이터는 항공, 여행상품 등을 다루는 전문직종으로 여행 상품기획이나 여행상담, 자유여행 상품기획 등 관광에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병행하는 직종을 말한다.
다가오는 평창 올림픽 등 국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국제행사, 의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정책변화, 한류 열풍 등 관광에 대한 인지도가 증가해 투어오퍼레이터 직업군은 증가할 것이라고 관광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경영학전공의 투어오퍼레이터를 꿈꾸는 재학생들이 국내여행에 관련된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여행상품을 만드는 등 발표 대회가 진행되었다.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계자는 “이번 투어오퍼레이터 대회를 통해 직접 여행상품을 기획하고 발표함으로써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열의와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국내 최초 정규대학 법인 아래 운영되고 있는 호텔관광특성화 교육기관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 관광경영학전공은 관광산업을 주도 할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수업, 국내외 인턴십, 외국어 교육 등 취업 연계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