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전 애완동물학과 전공 애견미용‧비바리움 작품전 개최

서연전 애완동물학과 전공 애견미용‧비바리움 작품전 개최

기사승인 2017-11-21 13:21:53 업데이트 2017-11-21 13:21:58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이하 서연전) 애완동물학과 전공 학생들이 최근 졸업을 앞두고 2년 동안 배운 애견미용‧비바리움 작품전을 개최했다고 학교측이 21일 밝혔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학과 전공 학생들은 애견미용 수업을 통해 기초‧응용그루밍을 익히고 창의적인 주제로 애견스타일링 기술을 쌓아가고 있으며 그간 배운 기술로 독위그를 개성있게 꾸며 졸업작품전에 출품했다.

학교 관계자는 “독위그 애견미용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애견의상, 애견악세사리 등의 펫패션 작품도 함께 전시돼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며 “애완동물학과 전공 동물사육분야에서는 비바리움(사육장)을 제작해 전시했다. 비바리움은 개체에 따라 바닥재, 식물, 조명, 여과기 등을 다양하게 조합해야하기 때문에 전문가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많은 실습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애견훈련·동물매개치료 전공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졌으며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학과 전공에서는 동물사육, 애견훈련, 애견미용, 동물간호, 동물매개치료, 동물창업 등 동물산업 분야의 핵심 전공과정을 운영하며 차별화된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 후 학생들의 진로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도록 자격증, 대회출전, 봉사활동, 인턴십 등을 지원하며 재학 중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고 학교측은 전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