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과·관광경영학과·항공서비스학과 등 호텔관광업 전공 주목

호텔경영학과·관광경영학과·항공서비스학과 등 호텔관광업 전공 주목

기사승인 2017-11-24 10:31:29 업데이트 2017-11-24 10:31:34

취업난으로 인해 수험생들은 취업연계와 자신의 전공을 살리고 취업에 용이한 학과들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졸업과 동시에 취업이 가능한 호텔관광, 항공서비스, IT계열이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평창올림픽이 곧 개최되면서 해외 많은 관광객들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보이며 호텔관광 산업 또한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

그중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항공서비스학과 등 호텔항공서비스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호텔관광특성화 교육기관이 눈길을 끌고 있다.

호텔관광특성화 교육기관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호텔리어, 여행사, 승무원 등 다양한 진로로 나가기 위해 실무중심 수업부터 외국어 교육, 인턴십, 현장실습, 호텔관광경영 서비스 전문가 교육 등 취업 연계 맞춤 프로그램으로 커리어와 스펙을 쌓을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내신 수능 성적이 반영되지 않고 학생들의 인적성, 전공 능력 등을 평가해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2년~2년6개월 교육과정 후 4년제 학사학위 취득,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등 폭넓은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다고 학교측은 전했다.

현재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