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승무원 등 관광 관련 전문직업이 각광받고 있다. 수험생들도 대학과 더불어 효과적인 실무중심 교육으로 미래 호텔관광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에 주목하고 있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미래 관광산업이 요구하는 관광서비스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세부 진로 과정을 운영해 객실 관리실무, 호텔경영론, 관광마케팅, 관광식음료, 어학, 이미지메이킹 등 실무현장에 융화될 수 있는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학교측은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가 운영하는 호텔관광경영계열 세부 전공 과정은 호텔경영, 관광경영, 관광식음료과정으로 기초부터 심화까지 실무중심교육을 실시해 자격증 취득 및 실무역량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며 “2018학년도 수능을 치룬 수험생들이 정시 지원을 앞두고 일반대학과 직업전문학교 선택의 갈림길에서 취업이 연계되고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하는 전문학교를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교육과정 수료 시 이수 학점에 따라 관광전문학사 또는 관광경영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호텔과 학교가 함께한다는 이점을 살린 취업연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학위와 취업 모두 만족할 수 있다는 것이 메이필드호텔스쿨 측 설명이다.
학교 관계자는 “메이필드호텔스쿨은 학교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현장 체험실습 프로그램인 ‘메인클럽’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며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메인클럽은 재학 중 수업 외 시간을 활용해 메이필드호텔에서 유급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메인클럽 이수 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해 호텔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졸업 후 입사 시 인턴기간 단축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내신 및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과 적성검사로 선발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2년제 전문학사과정(호텔관광경영, 호텔카지노, 호텔조리, 카페디저트계열)과 4년제 학사과정(호텔외식경영계열)이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대입 정시지원을 앞둔 졸업예정자, 고등교육법에 의한 동등 이상의 학력소지자(검정고시 합격자)이며, 대학 정시전형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