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주택 건설사업관리(CM)회사인 친친디가 지역 파트너사를 모집한다.
친친디 플랫폼 내에는 △부동산 공인 중개사무소 △법무사 사무소 △건축 금융 전문 펀드 사무소 △건축 전문 세무사무소 △건축사 사무소 △목구조 전문 설계 사무소 △에너지 컨설팅 사무소 △인테리어 디자인 사무소 △종합 건설사 △건설사업관리(CM) 회사 △홈스타일링 전문 회사 △분양 전문 회사가 참여하고 있다.
모집을 통해 선정된 파트너사는 친친디의 건축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지역 파트너사의 영업은 본사에서 맡아서 한다. 친친디의 온라인 커뮤니티 내 ‘시공 예고제’를 통해 지역별, 시기별, 건축주 공동구매 방식으로 묶음 시공을 진행, 공사 및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건축 시공 단계별로 적정 물량과 단가를 산정해 공사비 절감을 돕는다. 각 부분의 사업자가 친친디 브랜드를 공유해 획기적인 원스톱 수주를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경영 컨설팅과 건축자금 대출 서비스도 진행한다. 지사장은 오로지 사업 운영에만 전념하고 경영 컨설팅과 교육, 시공 기술 지원, 영업 지원, 금융 지원, 세무 회계 경리 지원, 온ㆍ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A/S 하자 관리를 본사 전담팀에서 지원한다. 건축자금 대출서비스는 전 금융사의 일반대출과 PF 대출을 포괄하는 최적화된 금융 컨설팅으로, 총 건축사업비의 20% 이상 확보하고 있는 건축주들에게 건축자금을 지원한다.
지사장의 자격요건은 주택 건축 업계 종사자로 지사장으로 승인되면 해당 지역의 운영 독점권을 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친친디 공식 카페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연진 기자 lyj@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