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6월 내수 7120대, 수출 1만4801대로 총 2만1921대의 월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QM6 가솔린 모델은 지난달에도 1513대 판매되며 출시 이래 월 평균 약 1500대의 판매 실적을 이어갔다. 나파가죽 시트 적용 등 상품성이 크게 강화된 2019년형 QM6의 6월 전체 판매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4.6% 늘어난 2255대다.
SM6는 지난달 2049대가 판매되며 상품성을 강화한 2019년형 모델 출시 후 네 달 연속 월 2천대 이상 판매를 유지했다. 6월 판매 대수 중 기본 차량 가격 2800만원 이상의 고급 트림 판매 비율이 45% 이상으로, 출시 초부터 형성된 SM6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서의 명성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높은 가성비로 판매 역주행을 기록 중인 르노삼성자동차 스테디셀러 모델들의 판매 실적도 증가세를 이어갔다. 6월 초 가격 인하 시행 후 국내 준중형 세단 중 유일하게 전 트림이 2000만원 미만의 가격대를 형성한 SM3는 전년 동기 대비 12.3%, 지난 달보다 148.4% 증가한 529대의 판매 실적을 거뒀다. 2000만원 초반 가격대의 중형 세단 SM5 역시 전년 동기보다 117.5%가 증가한 772대가 판매됐다.
르노 브랜드 모델 중 클리오는 지난달 549대가 출고됐다. 고급 사양들을 대거 적용한 최고급 인텐스 트림의 판매가 90% 가까이 차지해, 출시 초부터 공략해 온 기존 소형차와 차별화 한 프리미엄 수입차 전략이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지는 168대 판매로 연간 누적 판매 1000대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