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은 16일 서울 영등포타임스퀘어 코오롱스포렉스에서 취업 준비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 ‘코오롱 얼리버드 이벤트, 취업 Play하자’를 열었다.
보통 강당이나 체육관에서 진행하는 설명회와는 달리 코오롱은 취업 준비생들이 긴장감도 덜고 리프레시할 수 있도록 볼링, 양궁 등 다채로운 실내 스포츠를 마련하고 치킨, 맥주 등 먹을거리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입사 상담도 일방적인 강연 형식이 아닌 사전 질문지를 토대로 한 일대일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해 취업 준비생 한 명 한 명에게 심층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오전 11시부터 4시간가량 자유롭게 체육시설을 이용하면서 인사담당들과 상담 시간을 가졌다. 코오롱 인사 담당자들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면접 팁 등 응시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코오롱 채용 설명회는 지난 8일 참가자 모집 첫째 날 하루 만에 마감되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코오롱그룹은 오는 8월 말부터 2018년 신입사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9개 계열사(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텍, 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에코원, 코오롱제약)에서 신입사원을 선발하며 서류전형과 인적성 시험, 면접 전형을 거쳐 12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