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인스타그램, SK플래닛 등 6건

[IT 단신] 인스타그램, SK플래닛 등 6건

기사승인 2018-11-22 11:53:30

인스타그램, 머신러닝 댓글 필터 한국어 지원= 인스타그램이 안전한 이용 환경을 위해 ‘머신러닝 댓글필터’ 기능을 한국어로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스타그램의 댓글필터는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 부적절하다고 분류된 댓글을 이용자가 보기 전 자동으로 숨겨주는 기능이다. 반면 댓글 작성자는 해당 댓글을 계속 볼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다른 이용자를 향한 공격적인 댓글을 먼저 찾아 걸러내고, 반복적으로 악성 댓글을 게재하는 계정을 플랫폼에서 차단할 수 있도록 한다. 특정 종교나 인종을 대상으로 하는 혐오 발언이나 선정적 댓글, 무분별하게 게시되는 광고성 스팸도 숨겨준다. 해당 기능은 지난 2016년 10월 피드 내 스팸 댓글을 걸러내기 위해 처음 도입됐다. 영어로 작성된 댓글에 먼저 됐고, 이후 지난해 6월부터 추가적으로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일어 및 중국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피드 및 프로필 내 댓글에 적용되며, 추후 플랫폼의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SK플래닛, IoT 센서 데이터 분석 솔루션 ‘루빅스브레인’ 출시= SK플래닛이 IoT 기반의 센서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루빅스브레인’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루빅스브레인은 IoT 센서의 이상 감지를 수행하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특히 사전 학습을 통해 최적화된 딥러닝 모델을 다양한 센서에 적용해 정확한 상태 모니터링과 동작 이상 여부를 즉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센서 데이터, 동작 패턴의 심층 이해 및 추가 분석기능까지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센서 운용관리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다. SK플래닛 측은 센서주변의 일시적 환경변화 등의 영향으로 데이터 이상값이 발생한 센서 점검을 위해 불필요한 현장출동 횟수를 줄일 수 있고, 센서 데이터 보정 기술을 활용해 저가센서로도 유사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초기 투자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한상 SK플래닛의 ICT 시너지 부문장은 “앞으로 분석모델과 기능을 계속해서 보완해 루빅스브레인의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어때, 국내 숙소와 액티비티 참여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전 개최= 여기어때가 쇼핑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국내 숙소, 액티비티 상품을 파격 할인하는 행사를 연다. 여행업계 극성수기로 꼽히는 11~12월, 최대 80% 저렴한 가격에 여행 상품 예약이 가능하다. 여기어때는 11~12월 인기 호텔 상품을 긴급 확보해, 최대 80% 할인한다. 1차 특가 라인업은 이달 22일까지 운영한다. 12월 30일까지 객실 예약이 가능하다. 가평 W지우리조트, 골든튤립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메종글래드 제주 등 유명 숙소들이 포함됐다. 액티비티는 한정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핵심 액티비티 상품 6개를 선정해 할인가를 적용하는 행사다.

픽션, 동영상 전문 제작 스튜디오 ‘레이어박스’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이 동영상 전문 제작 스튜디오 레이어박스 프로젝트의 정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레이어박스는 애니메이션, 웹툰, 영상 제작에 고루 역량을 가진 업계 베테랑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로, 애니메이션과 게임 프로모션 영상 등 동영상 분야에 특히 강점을 가진 스튜디오로 알려져 있다. 픽션은 내년 런칭할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생태계를 초기에 안착시키기 위해 최근 웹툰, 게임 업체들과 적극적으로 제휴를 맺고 있다. 픽션 관계자는  “픽션 콘텐츠 생태계에서도 여러 장르 중 요즘 유저들로부터 가장 많은 반향을 얻고 있는 영상 장르가 중요한 콘텐츠 영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프리카TV, 23일 전주 지역 찾아 ‘BJ 지역간담회’ 진행= 아프리카TV가 지역에서 활동 중인 BJ와 소통하기 위해 전주를 방문한다. 아프리카TV는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BJ 지역간담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이어져 온 BJ 지역간담회는 아프리카TV와 BJ가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BJ들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서비스 개선 의견을 나누기 위한 자리다. 아프리카TV는 BJ 지역간담회에서 공유된 의견들은 추후 서비스 개편에 반영된다. 아프리카TV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BJ 지역간담회 자리 마련을 통해 '소통과 공감'이라는 서비스 철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원투씨엠,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핀테크 사업 모델’ 선보여= 스마트 스탬프 원천기술 개발 기업인 원투씨엠이 ‘2018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 참여해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다양한 핀테크 모델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은 보안, 결제, 금융서비스 AI, DLT(Distributed Ledger Technology), 로보어드바이저 등 핀테크 솔루션 전 분야에 걸친 아시아 최대의 핀테크 관련 행사다. 원투씨엠은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서 4개의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다. 원투씨엠은 축적한 결제 내역과 소비 패턴 등의 데이터를 활용한 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성원 원투씨엠 부사장은 “매일 100만 건 이상 쌓이는 데이터를 제휴사와 함께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