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청구서’, 자동차세 납부 기간 동안 QR납부 금액 488% 증가= 카카오페이가 자동차세 납부 기간과 맞물려 자사 청구서 서비스의 QR납부 이용 금액이 488%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청구서’는 카카오톡을 통해 공과금과 각종 생활요금의 청구서를 받아 카카오페이로 간편하게 납부 가능한 서비스로, 종이 고지서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쉽고 편리하게 납부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청구서’ 이용량은 지방세 납부 기간에 특히 더 증가하는 양상을 보인다. 2018년 제2기분 자동차세 납부 기간이었던 지난해 12월과 2019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인 올해 1월 두 달 간 청구서 서비스로 지방세를 납부한 건수는 세금 고지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난해 10~11월 대비 983% 증가했으며, 납부 금액은 29배로 크게 증가했다. 이 가운데 QR납부는 카카오톡 ‘더보기’에 있는 ‘결제’를 선택한 후 종이 고지서에 있는 QR코드를 찍기만 하면 공인인증서, OTP(일회용 비밀번호) 등의 인증 과정 없이 카카오페이로 바로 납부할 수 있어 이용률이 높다. 지난해 12월부터 1월까지 QR납부를 이용한 공과금과 각종 생활요금 납부 건수는 이전 2개월 대비 71 %, 납부 금액은 488% 증가했다. 그 중 지방세 납부 금액은 33배 급증했다. 카카오페이는 “QR납부나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공과금과 생활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청구서’의 편리함과 다양한 혜택을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퀄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와 기술 협력 모색=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로지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주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퀄컴과 ETRI는 IoT 컨버전스 기술과 더불어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팜,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홈에 활용 가능한 ICT 애플리케이션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퀄컴은 강력한 이미지 프로세싱 및 머신러닝 성능이 탑재된 퀄컴 비전 인텔리전스 플랫폼 기반 개발 보드를 ETRI에 제공했다. 퀄컴 비전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퀄컴 테크날러지 최초의 IoT 전용 시스템온칩(SoC)으로 소비자 및 기업용 IoT 제품을 지원하며, 첨단 10나노미터(nm) 공정 설계로 압도적인 전력 및 열효율을 자랑한다. 이 개발 보드를 토대로 ETRI 는 스마트 시티 및 스마트 팩토리등 다양한 IoT 사업분야에 적용 가능한IoT 제품 및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짐 캐시 퀄컴 글로벌 사업 총괄 사장은 “ETRI와 IoT 컨버전스 기술 분야에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퀄컴이 축적해 온 커넥티비티, 컴퓨팅 및 AI의 경험을 토대로 국내 기업의 IoT 제품 및 서비스에 필요한 기술 개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딜라이브, 첫 독점 수급영화 2편 공개= 딜라이브가 첫 독점 수급영화 ‘메이킹어킬링 : 살인의 이유’와 ‘킬러 케이트’를 선보인다. 딜라이브는 두 영화를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딜라이브 독점 영화를 지속적으로 수급해 ‘ONLY 딜라이브’ 콘텐츠로 차별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딜라이브는 설 명절을 맞이해 푸짐한 VOD 경품이벤트들도 진행한다. 설 연휴 기간인 2월7일까지 영화, TV다시보기, 키즈/애니 등 유료VOD를 가장 많이 시청한 고객 1등에게 LG전자 프라엘 더마 LED마스크를 증정하고, 2등에게는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3등에게는 LG전자 프라엘 갈바닉이온부스터를 선물한다. 당첨자는 2월22일 딜라이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31일까지 송강호 주연의 ‘마약왕’, 이시영이 출연한 ‘언니’, 그리고 퀸의 열풍을 몰고 왔던 ‘보헤미안 랩소디’ 등 극장동시 영화VOD 또는 최초개봉 VOD 중 1편 이상을 본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5만원권 SK 주유권을 전달하고, 20명에게는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1인2매)을 증정한다. 그리고 189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경품으로 증정하고 당첨자는 다음달 15일 발표한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품이벤트들을 준비했다”며 “아울러 당첨확률을 높여 많은 고객들이 경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