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방송 단신] 야놀자, SK브로드밴드, 다이아 티비

[IT·방송 단신] 야놀자, SK브로드밴드, 다이아 티비

기사승인 2019-02-20 11:42:10

야놀자, 이달 말까지 숙소 예약 포인트 5배 적립...일본은 더블적립으로 10%= 야놀자가 이달 말까지 국내 숙박 예약 포인트 5배 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 호텔, 모텔, 펜션, 리조트, 게하 등 모든 유형의 국내 숙박에 적용되며, 미리 예약뿐 아니라 당일 예약 시에도 실 결제금액의 5%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외에는 국내 숙박 미리 예약 시 결제금액의 1%가 포인트로 쌓인다. 여기에 투숙 완료 후 바른후기 작성 시 결제금액의 0.5%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숙소별 1등 후기로 선정되면 1000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또한 야놀자는 지난달 글로벌 호텔 예약 오픈 기념으로 시작한 해외 숙박 5% 적립 이벤트를 오는 6월까지 연장 진행한다. 특히 일본 숙소 예약 고객에게는 내달 31일까지 더블 적립을 적용, 실 결제금액의 10%를 포인트로 돌려준다. 3월 31일까지 체크인하는 숙박건 대상이며, 포인트는 투숙 완료 후 지급된다. 김혜정 브랜드마케팅실장은 “국내외 숙박부터 레저 티켓까지 모두 예약이 가능해진 이후, 고객들이 실제 가장 실질적으로 혜택을 느끼는 부분이 포인트 적립과 교차 사용이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즌 프로모션과 함께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들을 꾸준히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이제 집에서 편하게 B tv로 건강관리하세요= SK브로드밴드가 양정원 등 유명 강사진과 함께하는 8주 과정의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홈트여신’ VOD를 B tv에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홈트여신’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홈트레이닝 열풍에 맞춰 필라테스, 요가, 피트니스 등 3가지 장르의 운동을 집에서 편하게 따라하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편 무료로 제공한다. 필라테스, 요가, 피트니스 등 각 장르별 8편씩 총 24편의 VOD로 구성된 ‘홈트여신’은 시청 시 신체 부위별로 특화된 운동법에 대해 각 장르별 전문가에게 직접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B tv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와 연동해 목소리만으로 부위별 운동법 검색과 콘텐츠 플레이 제어가 가능함으로써 보다 편하게 트레이닝에 집중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와 함께 이번 ‘홈트여신’을 함께 기획, 제작한 글랜스TV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전문 미디어 회사로, 2014년부터 ‘저스트원미닛’, ‘박수진의 발레 필라테스’, ‘캐치업 피트니스’ 등 다양한 홈트레이닝 콘텐츠를 공개하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번에 B tv에서 선보이는 ‘홈트여신’은 전문가와 함께 운동을 하고 싶지만 고가의 PT를 받거나 피트니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적합한 콘텐츠”라며 “B tv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이아 티비 글로벌에서 활발한 콜라보로 디지털 한류 앞장=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는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세계를 무대로 콜라보레이션을 활발하게 진행하며 디지털 한류에 앞장서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다이아 티비 파트너로서 푸드 분야 창작자 ‘밴쯔’는 지난 1월 중국의 대표 먹방 왕홍 ‘미즈쥔’과 협업했다. 알리바바 계열의 중국 최대 O2O 유통 매장인 허마셴성을방문해 제작한 이 영상은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서 총 1950만회 이상 조회됐다. 뷰티 분야 크리에이터 ‘회사원A’는 직접 해외에 진출, 현지 업체들과 협업해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회사원A’는 일본 최대 인터넷 플랫폼 아베마 티비에서 한국 화장품을 이커머스 형태로 소개하는 ‘캉코스홀릭’의 생방송에 출연해 1시간 동안 4만 명의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100만 엔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다이아 티비는 2017년부터 K-POP을 전세계에 널리 알린다는 취지로 ‘조은킴’ 등 글로벌 파트너 창작자와 국내 가수들이 함께 콘텐츠를 제작해 유통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인투잇, 몬스타엑스 등 현재까지 19개 팀의 가수가 참여한 콘텐츠는 유튜브에서만 총 725만회 이상 조회됐다. 이진희 다이아 티비 MCN글로벌 팀장은 “미국 및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분야는 ▲한국어 교습,  아이돌 그리기 등 K-POP 기반 콘텐츠 ▲세계 공용 신조어가 돼 신한류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는 ‘먹방’ ▲한국 메이크업 노하우 등”이라며 “국가·언어·문화에 따라 플랫폼 유통부터 콘텐츠와 소통 방법 등을 전략적으로 접근해 창작자 콘텐츠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