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K2는 6일까지 산행의 매력을 느낄 시그니처 하이킹 프로그램 ‘어썸하이킹’ 일본 야쿠시마편 참가자를 모집한다.
K2 어썸하이킹은 산의 매력을 공유하고, 새로운 등산 문화를 전파하는 신개념 하이킹 캠페인으로 홍콩, 일본(야마구치, 나가사키)에 이어 7번째 장소로 일본 가고시마 현의 ‘야쿠시마’로 떠난다.
어썸하이킹 야쿠시마편은 기초 등산 테크닉과 K2클린백을 활용한 친환경 등산 지침(LNT, Leave No Trace)을 배우고, 야쿠시마 내 수 천년의 세월을 간직한 시라타니운스이쿄 협곡 트레킹 등 하이킹 명소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어썸하이킹의 여행지인 야쿠시마는 섬 자체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곳이다. 야생동물은 물론 푸른 이끼가 가득한 숲과 수 천 년이 넘는 삼나무들이 군락을 이룬 태고의 자연을 간직한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또 인간의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세계자연유산 원생림 지대인 ‘세이부린도’ 탐방, 바다 거북을 만나볼 수 있는 석양이 아름다운 ‘나가타 이나카하마 해변’과 세 개의 물줄기가 쏟아지며 장관을 이루는 ‘오코노타키 폭포’ 방문 등 다양한 일정이 마련됐다.
어썸하이킹 야쿠시마편은 총 16명을 모집한다. 모험과 도전을 즐기고 등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K2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및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한뒤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비는 10만원(1인 기준)으로 참가자 전원에게는 K2 패커블 배낭, 물병, 클린백으로 구성된 K2 하이킹 패키지를 제공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